Gyeongju Smart Media Center
지난 21일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는 직원역량강화를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2024 문화기술 성과발표회'에 참관하여 문화기술 분야의 최신 동향과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래기술에 빛을 비추는 문화기술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문화기술 R&D를 선도하는 연구기관과 기업들의 주요 성과를 집중적으로 다루었습니다.
행사는 △콘퍼런스 △성과전시 △2025 CES 프리뷰 △네트워킹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각 기관 및 기업들이 공유한 연구개발 성장 스토리와 연구 성과는 참가자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는 문화기술 분야에서의 최신 기술 트렌드와 혁신적 발전 가능성과 향후 기술 혁신과 문화 콘텐츠의 융합을 통한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미래를 가늠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성과발표회에서는 또한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과의 협력 가능성도 모색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네트워킹 간담회에서는 문화기술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가 향후 진행할 연구 및 사업 분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이강우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장은 “이번 참관을 통해 문화기술이 스마트미디어 분야에 미칠 영향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되었으며, 문화기술 분야의 기술에 어떻게 접목될지에 대한 비전이 더욱 선명해진 이번 행사는, 향후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가 성장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