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eongju Smart Media Center
‘경주로ON’앱 통해 리뷰 남기고 입장권 수령 후 ‘동궁과 월지’ 무료 입장 가능
“천년고도 경주, 가장 한국적인 관광지 알릴 기회” 제공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센터장 이강우, 이하 ‘센터’)가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경주로ON 리뷰 이벤트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경주시와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가 개발한 어플리케이션(APP) 경주로ON은 스마트관광도시 플랫폼으로, AR상점스캔과 스탬프 투어, 모빌리티 혜택 등 경주의 주요 관광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는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경주시를 찾는 관광객과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홍보를 위해 동궁과 월지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운영 시간은 해당 기간 오후 5시부터 9시까지다. 참여자는 경주로ON 앱 설치 및 회원가입을 한 후 앱에서 동궁과 월지 방문 기념 리뷰를 남기면 된다. 미션을 완수할 경우, 당일 동궁과 월지 무료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입장권은 1인 1회 배포된다.
동궁과 월지는 과거 귀한 손님을 맞는 공간으로 활용됐으며, 지난해에는 ‘2023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되는 등 한국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한 상태다.
센터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 대표 역사 문화 관광지인 경주의 위상을 다시 한번 알림과 동시에,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대했다.
이강우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장은 “추석 맞이 경주로ON 리뷰 이벤트를 통해 천년 고도 경주가 가장 한국적인 관광지임을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며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이 고도화 2차년에 접어든 만큼 앞으로도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로ON 앱은 현재 가입자 4만3,000여 명에 달하며, 최근 3개월간 월 평균 방문자 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경주의 대표 관광 정보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