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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소개

Gyeongju Smart Media Center

기업지원 | 센터 업무

기업지원

사업목적 및 주요내용

사업목적

  • 학계와 산업계의 전문가, 기술, 인프라를 이용한 맞춤형 기업지원으로 기업 역량제고
  • 혁신체계 구축 및 활성화를 통한 지식기반 실감미디어 산업의 육성
  • 경영지원, 마케팅 등의 통합 실행으로 시장 및 기업가치 확보
  • 체계적 지원을 통한 실감미디어 산업의 핵심역량 강화로 신규시장 창출
    • 실감미디어 기업 창업(이전) 및 기술지원 : 250 기업
    • 실감미디어 세계시장 점유율 : 2%(2009) → 7%(2016)

주요내용

  • 실감미디어 산업 기반조성을 통한
    저변확대
  • 실감미디어 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 산학연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운영체계 구축

단계별 추진 전략

기업지원 프로그램

실감미디어 기업
경영지원
기업 지원 요청
기업 평가
(실감미디어산업 성과확산사업단)
기술협력 지원
전송 테스트배드
필요 기술 및 장비 요청
실감미디어 테스트배드
전문가 위원회
경북기업 발굴 및 공동개발
맞춤형 기업지원 프로그램
기업주도 연구그룹 운영을 통한 네트워크 강화지원, 기술지도 및 자문 활동을 통한 애로기술해결, 테스트배드 연구장비 활용지원
실감미디어산업 실용화 기술 확보

실감미디어산업 클러스터 구축 및 발전

실감테스트배드 관련
파트너 기업

중점지원대상 기업

신성장 기업

기술 혁신형 기업

중점 기술 개발 지원

네트워크 협력체제 구축

실감미디어 협의체제 구축 계획

  • 실감미디어산업 성과확산사업단은 지역기업과 상생발전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실감미디어 산업발전을 위한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경제발전 뿐만 아니라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함
  • 지역 내 실감미디어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위하여 기업주도의 연구그룹 운영체계를 마련하고 지속적인 기술정보 교환 및 핵심역량 공유를 통해 실감미디어산업 분야의 신 사업 발굴을 도모하고자 함
  • 국내·외 사례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실감미디어 산업특성을 고려하여 지역 환경 및 수요에 적합한 협력체계를 구축 하고자 함

연구그룹 추진현황

콘텐츠 분야
  • 그룹현황 : 유니에버㈜ 외 4개 기업(기관)
  • 활동내용 : 실감미디어 융합콘텐츠 사업모델 개발
디바이스분야
  • 그룹현황 : 유니에버㈜ 외 4개 기업(기관)
  • 활동내용 : 실감미디어 융합콘텐츠 사업모델 개발
연차별 신규 참여기업(기관) 발굴을 통한 연구그룹 확대운영
  • 실감미디어산업 분야 신규 정책과제 발굴 및 실감미디어산업 핵심이슈 제안을 통한 성과확산 도모
  • 산학연 간 네트워크 강화 및 기술연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산업 활성화 및 연구기반 기틀 마련
  • 기술정보 교환 및 핵심역량 공유를 통한 실감미디어산업 분야 비즈니스 아이디어(BI)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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